2022/10(11)
-
진해_내수면연구소_여좌천_근대역사거리_제황산
진해에 있는 내수면 환경생태 연구소와 여좌천을 돌아보려고 했지만 근대역사 거리와 제황산을 오르게 되는 제법 힘든 코스가 되었습니다. 물론 힘들다는 것은 아직 몸이 회복되지 못한 제 기준이고 다른 산쟁이들은 껌입니다 ㅎㅎㅎ 진해 문화센타앞에 내려서 내수면 환경생태 연구소 방향으로 슬슬 내려갑니다 JW 컨벤션 ,,, 건물 모양이 애들 놀이동산 같은 형태라 찾아보았더니만 결혼 웨딩센터입니다. 여좌천 상류를 따라 내수면 환경 생태 연구소에 도착했습니다. 아주 예전에 한번 들렀던 기억속에는 작은 호수의 기억은 없었는 데... 입구에 춘추화 한그루 있어 이 가을에 봄에 피는 벚꽃의 느낌을 갖게 합니다 아직은 초록빛 한창이지만 곧 화려한 붉은색으로 변신할 단풍나무 혼자서 치장하고 있는 성질 급한 나무 지나고 호수 넘..
2022.10.24 -
범어사 옛길
체력단련을 위해 갔던 때가 제법 오래된 범어사 옛길을 향합니다. 아파트 벚나무는 단풍이 피크입니다. 아마 추운 곳이라 그런 모양입니다. 범어사 지하철역에서 내려 경동 아파트쪽으로 걸어 오르며 많은 갈등이 생겼습니다. 계명봉으로 올라 사배 고개를 내려가고 싶은 데 체력이 되지 않아 중간에서 퍼지면 어쩌나? 간다 만다를 몇 번이나 반복하다가 결국은 회복되지 않은 체력을 핑계 데고 범어사 옛길을 오르기로 합니다, 경동아파트를 통과하여 등산로 초입, 빨간색 피라칸다 열매가 예쁩니다 약간의 경사에도 힘이 제법 듭니다. 아직 제자리를 찾지 못한 근육도 있고 제 모습을 찾지 못한 근육도 많은 모양입니다. 계명봉 갈림길에서 옛길로 돌아 섭니다. 대나무 중에서 제일 큰 맹종죽 종류인 것 같지만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
2022.10.22 -
홀로서기-노포역_한물교_상현마을_오륜동_구서역
오르내림 포함 10 키로... 오늘의 목표 달성, 아프기 전 상태로 돌아가기 위해 속도를 높이는 훈련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ㅎㅎㅎ 노포 지하철역에서 내려 맞은편 계명봉을 한번 바라보고 한물교로 가기 위해 도로를 걷습니다 성질급한 단풍이 혼자서 계절을 정리하고 있지만 혼자라서 쓸쓸하게 보입니다. 노포마을길로 내려가서 한물교 앞에 도착하지만 아직 가을의 정취가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주변의 초목들은 속으로 가을을 품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부산 도심지 외곽 고속도로, 기장에서 진영휴게소까지 3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 길의 끝에는 무엇이 기다릴 줄 이미 알고 있지만 끝이 어딘 지도 모르는 아련함이 묻어 있습니다 국화의 계절인 가을 끼리끼리 잘 노는 감국 쇠별꽃 봄에 피는 광대나물이 가을에 피..
2022.10.19 -
남부민 초등학교_천마하늘길_천마산 산복도로_토성역
병원 정기 검진일이라 남부민동을 지나며 차창으로 천마 하늘길 경사형 엘리베이터를 바라보니 문 앞에 뭔가가 적혀 있는 흰색 종이가 보입니다. 마치고 돌아오며 태풍 때문에 폐쇄되었던 기억이 떠오르지만 그래도 확인을 해 봅니다. 도착하여 자세히 살펴보니 붙어 있는 것은 자전거와 오토바이 출입금지 경고문 입니다. 헛걸음하지 않아 다행입니다. 유리가 틔여 있으니 제법 스릴감도 느껴집니다 아파트 10층 높이 정도 올라왔지만 탁 트이는 조망이 멋지지만 앞으로 고층 아파트들이 많아지면 사라지겠지요! 경사형으로 만든 동천주택 입니다. 다시 엘리베이트를 타고 올라와 옥상으로 올라옵니다. 동천주택 산복도로에 거주하는 분들은 다들 그렇겠지만 조망은 어디에도 뒤지지 않습니다. 특히나 야경은... 샛디라는 뜻을 알아봐야겠습니다...
2022.10.17 -
영도 아치섬 둘레길 _ 자갈치 축제
지난번 코로나 때문에 폐쇄되어 있었던 영도 아치섬 둘레길로 산책을 나갑니다. 해양대학교 아치캠퍼스 앞에서 시작합니다. 기후 문제 때문인 지 봄에 피는 꽃사과가 보입니다. 산책로를 따라 남측 둘레길로 향합니다. 수평선에 떠있는 평화로운 구름과 배, 태종산이 한가롭게 보입니다 짧은 산책로 지나며 멀리 남쪽 둘레길 데크길을 바라봅니다 아치해변 아치 해변 남측 둘레길은 태풍으로 손상이 되어 폐쇄되어 남측 둘레길 끝 지점에서 예전 사진 한 장 북측 둘레길은 폐쇄되었는 지 알 수 없어 북측으로 가 봅니다. 가는 도중에 만난 우암동 신선대 모습 다행히 북측 데크길은 태풍에 손상을 입지 않은 모양입니다. 지난번 돌아보았던 오륙도 SK 아파트와 오륙도 가는 길목 절벽 바위틈 털머위 해국 부산내항 세월이 만든 바위벽 북측..
2022.10.17 -
광안리 해변 --> 수영교 산책
금련산역에서 광안리 해수욕장을 거쳐 민락역까지 해변길을 따라 산책합니다. 오랫만에 보는 광안리 해변은 아주 평화롭습니다 밤에 보면 제법 볼만할 광안리 어방축제 초롱 자세히 살펴보니 절에 다는 등처럼 이름이 쓰여 있습니다. 이름이 컴퓨터로 출력된 것을 보니 일괄처리된 것 같은 데 업체에 의뢰했으면 개인 정보 처리 부분과 비용부분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구청에서 기본적인 것을 개인에게 나눠 주고 개인이 직접 써서 제출하면 달아 주는 방법 같은 다른 방법을 찾아봐야 될 것 같습니다 분장한 배우가 우습게 보입니다 어방축제 행사장 재기차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번 참가해볼까? 하다가 아직까지 환자가 별 생각을 다 합니다. ㅎㅎ 주변 설치물을 구경하고 다시 길을 이어갑니다 축제장 옆으로 국화꽃밭을 조성해..
2022.10.14